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3 12:18:27
기사수정

▲지역으로 찾아가는 2023 컴투스타이젬배 동호인디비전바둑리그가 이번 주말 대대적으로 개최된다. 기력에 관계없이 출전 가능하며 상품과 기념품도 푸짐하니, 속히 출전신청하길 바란다.  


지금은 동호인시대~! 


최근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으로 확실한 역할 구분이 되어가고 있다. 쉽게 말하면, 엘리트선수는 KBF리그나 전국체전에 선수로 출전하는 국대급 주니어들에 해당되고, 생활체육 동호인은 그 외 나머지 남녀노소 동호인을 일컫는다. 


99%에 속하는 동호인들이 급수불문하고 대회에 나설 수 있다. 수년전부터 대한바둑협회에서는 전국 동호인대회를 여러 형태로 개최해왔고, 이제는 본격 대회로서 자리잡는 모양새다. 


지난주까지 2023 컴투스타이젬배 전국동호인바둑리그가 4차례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 대회는 전국적으로 거점 도시에 한해 동시다발적으로 실시가 되었다. 아쉽게도 많은 홍보가 되지 못해서 많은 인원이 출전하지는 못했지만, 이번에 보다 큰 동호인대회를 개최한다고 하니, 수많은 바둑애호가 여러분의 참가를 기대한다. 


2023 컴투스타이젬배 전국 동호인 디비전바둑리그가 그것이다. 


▲지난 2,3일 충북 괴산에서 벌어진 동호인대회 모습. 이번에는 충북 청주에서도 예정되어있다.  


지난번 개최되었던 동호인대회는 도시별로 진행된 대회라면 이번에는 광역시도별로 거행되는 것이 차이점. 


대한바둑협회 동호인 등록을 완료한 전국 동호인은 기력을 불문하고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단, 현재 동호인등록이 되어있지 않아도 현장에서 요원이 배치되어 가입을 도와준다.


장소는 서울 충북(청주·괴산) 경북 전남 경남 등 6개 지역이 선정되었고, 대회일정은 23~24일 두 차례에 걸쳐서 진행된다(아래 표 확인 요망). 물론 이틀 연속으로 출전해도 무방하다. 


단, 충북(괴산)은 이미 2~3일 실시가 되었고, 서울은 17일과 24일 바둑과사람회관에서 A7 주관 하에 치러짐에 유의. 


▲참가금은 일체 없으며 기념품과 모든 출전자들에게 상품이 골고루 돌아간다. 충북 괴산대회에서 준비된 상품 모습. 유정란 고춧가루 박스귤 화장지 고추장 등 지역특산물이 가득하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이며, 1부~6부까지 기력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즉 1부는 타이젬 기준으로 7단 이상이며 2부는 5~6단, 6부는 타이젬 4급 이하. 


참가비는 없으며 시상은 16위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1위엔 6만원상당의 상품이 돌아가며 16위를 차지해도 2만원 상당의 상품이 지급된다. 지역마다 개성 있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기념품 별도 지급.


대바협관계자는 “코로나시절에는 서울 위주의 동호인대회가 소규모로 진행되었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지역으로 내려가서 동호인대회를 개최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려 한다. 대한체육회 동호인 등록이 많아지면 더욱 다양한 동호인대회가 늘어날 수 있음을 인지하시고 동호인 등록을 많이 해주시길 바라며 상품도 많이 타가시길 바란다.”며 출전을 독려했다. 


㈜컴투스타이젬이 타이틀스폰서인 이번 동호인대회는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서울지역은 17일과 24일 은평구 바둑과사람회관에서 A7 주관 하에 치러진다. 사진은 지난 주 끝난 지역대회 모습.  


▲서울지역대회 시상식 모습. 인덕션 프라이팬 냄비세트 등 시상품이 다양하다.


▲간단한 개인정보만 적으면 동호인등록이 가능하다. 


▲'괴산동호인들 만세~!' 고춧가루 유정란 화장지를 시상품으로 탄 후 기뻐하고 있다. 



※ 이 기사는 현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2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