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3 08:55:02
기사수정


▲타이젬배 동호인바둑리그 시즌3가 15일 속행된다. 현재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동호인들에게 딱 맞는 동호인리그가 속개된다. 


‘2020 타이젬배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바둑리그’ 시즌3가 15일(토) 오후1시 서울 영등포 올댓마인드 바둑경기장에서 막을 올린다. 


바둑의 본격 생활체육 무대 입성을 알리는 ‘2020 타이젬배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 바둑리그’는 승강제 리그 방식을 표방하며 전 부문 개인전으로 열린다. 참가자는 자신의 기력에 맞는 부문에 참여하면 된다.


특히 이번 시즌3부터는 LG배 세계선수권에서 우승하며 세계최고의 자리에 오른 신진서 프로가 대회홍보 모델로 활동한다. 이에 신진서와 함께하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2020 타이젬배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바둑리그는 7월4일 시즌1을 시작으로 12월 시즌10까지 총 10회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 모든 대회는 별개의 대회로 치러지며, 이 중 한 번만 참가해도 전적과 성적이 다음 리그 및 다음 시즌까지 인정된다. 


또한 대회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회 성적에 따라 매 시즌 참가부가 변동하는 승강급제를 도입하고 있다. 또한 바둑인프라 구축사업으로 개발된 경기결과 애플리케이션과 대한바둑협회 기보뷰어 애플리케이션 등 여러 전산장비 등을 활용하여 동호인대회의 문제점으로 지적돼온 부정 급수와 부정 출전을 방지하고 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타이젬 플러스 정기회원권(1만 원 상당) 및 타이젬 10,000,000포인트가 지급되며 입상자에게는 부상이 지급된다. 


참가 접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월7일(금)까지 80명 선착순으로 제한하며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하기 : www.kbaduk.or.kr(대한바둑협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시즌을 대회장 내에서 대국자간 적절한 간격을 두고 온라인 바둑으로 진행되며, 마스크 및 장갑 착용 의무를 철저히 이행하게 된다.


2020 타이젬배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 바둑리그는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동호인바둑리그는 인터넷 비대면경기로 하루 3국이 치러진다. 시즌2 경기 모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1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