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1 16:38:37
기사수정

▲대한바둑협회와 평창군은 21일 바둑연수원 건립 등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대한바둑협회는 21일 강원도 평창군 소회의실에서 바둑연수원 건립과 초중등 바둑대안학교 운영, 생활바둑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둑의 발전과 평창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2018년 제정된 “바둑진흥법”에 의거하여 평창군 내 바둑연수원(바둑전용 경기장, 국내외 바둑연수를 위한 기반시설 등)을 건립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이외에도 평창군에 초등부, 중등부 중심의 바둑대안학교를 설립·운영하기로 하였으며, 북한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생활 바둑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외교와 문화적 교류에도 힘쓰기로 상호 협의하였다.


대한바둑협회 윤수로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평창군에 바둑연수원을 건립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연계하여 평창군을 바둑계 메카로 만들기 위해 협회가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바둑연수원이 평창군에 건립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평창이 세계 바둑인의 성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평창군 진부면에는 바둑인 중심의 힐링전원마을 ‘난가(爛柯)’등 바둑 마을을 조성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1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