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4 18:10:10
  • 수정 2017-11-25 16:56:13
기사수정

▲신민준 vs 천야오예.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2차전에 출전한 신민준이 연승을 이어갔다.23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벌어진 제19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2차전 5국에서 신민준이 중국의 천야오예에게 295수만에 백4집반승을 거두며 5연승에 성공했다. 이로써 개막 5연승을 달성한 한국은 5년만의 우승을 꿈꾸게 되었다.

 

한국팀 첫 주자로 나서 판팅위 위정치 저우루이양 쉬자위안을 차례로 제압하고 1차전을 싹쓸이 한 신민준은 2차전 부산시리즈 첫판에서 천야오예마저 꺾고 5연승을 달리며 기세를 한껏 올렸다. 연승상금도 3000만원으로 늘어났다.

 

천야오예는 중국6위로 춘란배 바이링배를 우승한 경험이 있는 중국의 강호. 그러나 물이 올라있는신민준의 기세를 꺾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대국은 초반부터 하변에서 패싸움이 벌어졌다. 패를 통해 근소하게 이득을 본 신민준은 이후 발 빠르게 실리를 챙기며 집으로 앞서나갔다. 천야오예도 두터움을 이용해 백돌을 공격했지만 신민준의 절묘한 타개로 흑이 도저히 덤을 낼 수 없는 형세가 되었다.

 

그러나 5연승의 코앞으로 다가오자 잠깐 방심했을까. 변화의 여지가 없다고 보는 순간 쉬운 장면에서 신민준의 착각이 나와 손해를 보며 형세가 미궁 속으로 빠졌다. 알 수 없는 형세가 되었으나 신민준은 이내 냉정을 찾고 침착한 대처로 승리를 가져갔다.

 

K바둑 안형준 해설위원은 "‘후반부에 한 수 잘 못 두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신민준이 초반부터 불리했던 적이 없을 정도로 정말 잘둔 바둑이다"라고 총평했다.

 

5연승에 성공한 신민준은 26일 일본의 야마시타게이고를 상대로 6연승에 도전한다. 두 기사는 첫대결이다. 농심배 한국 최초로 6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농심신라면배의 우승상금은 5억원이며, 본선에서 3연승하면 1000만원의 연승상금(3연승 후 1승 추가 때마다 1000만원 추가 지급)이 지급된다. 제한시간은 각자 1시간에 초읽기 1분 1회이다.

 

▲ 완벽한 내용으로 5연승에 성공한 신민준.

 

▲ 세계대회 2회 우승 경험이 있는 천야오예도 신민준을 막지 못했다.

 

제19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출전 명단
한국 : 김지석 박정환 신진서 김명훈 신민준
중국 : 커제 당이페이 천야오예 저우루이양 판팅위
일본 : 이야마유타 이치리키료 야마시타게이고 쉬자위안 위정치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