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0 18:47:49
기사수정

▲안동백암배 한우진-김명훈(승) 결승 종국 모습.


김명훈이 생애 첫 타이틀 백암배를 품었다.


제5회 안동시 백암배 바둑 오픈 최강전 우승패는 김명훈이 차지했다.


20일 오후 안동 신덕리 백암선생 생가 현덕제에서 벌어진 결승전에서 김명훈은 한우진에게 165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두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바둑TV 이영구 해설위원은 “초반 한우진이 유리한 형세로 몰아갔지만, 계속된 강수가 역효과가 난 한판이었다. 마지막 시간이 충분했던 한우진 좀 더 침착했다면 좋았을 것이다. 굉장히 어려웠던 바둑을 김명훈은 정확한 수순으로 역전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대단하다”고 총평했다.


대국 종국 후 열린 시상식에서 박한철 대회추진위원장은 준우승한 한우진에게 1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준우승패를, 안윤효 안동시 체육회장이 우승자 김명훈에게 3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우승패를 전달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암동백암배에서 김명훈이 생애 첫 우승을 달성했다. 시상엔 안윤효 안동시 체육회장.


시상식 후 가진 인터뷰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명훈은 “결승을 앞두고 많이 긴장해서 오늘 바둑이 그다지 좋진 않았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아시안게임이나 세계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한우진은 “많이 아쉽다. 하지만 많이 배운 대회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결승대국에 오른 김명훈과 한우진은 각각 최정과 강우혁에게 승리하며 대진표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한우진 8단은 한국기원 특별승단 규정에 따라 9단으로 승단했다.


프로 116명과 아마 20명이 참가한 출천했던 프로암최강부를 끝으로 제5회 안동시 백암배 바둑 오픈 최강전은 나흘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리면서 내년을 기약했다.


경상북도ㆍ안동시ㆍ(학)백암교육재단ㆍ안동학가산김치ㆍ㈜황금프로퍼티가 공동후원한 제5회 안동시 백암배 바둑 오픈 최강전은 (재)한국기원과 안동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며, 경북바둑협회ㆍ안동시바둑협회ㆍ(재)한국기원이 공동 주관했다.


 


▲안동백암배 4강전1 김명훈(승)-최정.


▲안동백암배 4강전2 강우혁-한우진(승).


▲대회 관계자와 4강 진출자들의 기념촬영.


▲안동 백암생가 전경. 백암은 한국기원 부총재이며 전 참저축은행 김인한 회장 부친의 아호.


※ 이 기사는 현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2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