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8 11:09:22
  • 수정 2022-04-18 12:19:20
기사수정

▲ "경기도대표는 한국대표라는 자부심을 각고 열심히 기량을 경주하기 바란다" 16일 종합우승을 노리는 경기도가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소년체전 경기도 선수선발전을 치르고 있다.


경기도가 소년체전 선수선발을 완료했다. 


16,17일 양일간 YBM연수원과 경기도바둑협회에서 제5회 경기도바둑협회장배 겸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선발전이 100여 명의 경기도내 초중등 선수들이 출전한 가운데 열띤 경연을 펼쳤다. 


무엇보다 꿈나무들의 경연을 보게 되어서 기뻤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특히 꿈나무들의 오프대회가 드물었던 터라 학부모 선수 등 200여명이 운집해 대단한 성황을 이뤘다. 


다만 여전히 방역에 초선을 다해야 하는 만큼, 관계자 이외엔 대회장 출입을 엄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대회를 치렀다. 참고로 경기도체육회에 선수등록을 마친 선수만 출전이 가능했다. 


▲ 여자중등부 경기 모습. 


참가부문은 남녀가 공히 분리되었고, 초등1,2학년(저학년부) 초등3,4학년(중학년부) 초등5,6학년부(고학년부) 중등부 등 8개 부분에서 경합하였다. 각 부분 4위까지 입상자들에게는 경기도 교육감상이 수여되었다.


한편 초등고학년부(남) / 초등고학년부(여) / 중등(남) / 중등(여) 4개 부분 1~3위 입상자들은  오는 5월28~29일 경북 구미에서 벌어지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도를 대표하여 출전하게 된다.


제51회 소년체전 참가신청은 4월22일까지이며, 따라서 17개 시도에서는 거의 선수선발이 이루어진 상태다. 다음달 4일 시도대표자회의에서 대진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초등고학년부 경기 김단유-금예훈.


다음은 대회 성적우수자 명단(우승~4위 순)

초등저학년부(남)=추예헌 강민성 김의준 정우석
초등저학년부(여)=송이영 이시온 박채령 김서현
초등중학년부(남)=김주훈 김시완 최부경 문근우
초등중학년부(여)=홍라희 양재영 김민서 유지우
초등고학년부(남)=김단유 오태민 서윤태 전종찬
초등고학년부(여)=정지율 강지우 남윤진 정윤서
중등부(남)=이상우 김시현 조민준 송형창
중등부(여)=박가은 김나은 이현 박여은








▲이번 대회에 경기도바둑협회장배와 소년체전 선발전을 겸해서 치러졌고, 따라서 경기도교육청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 경기도바둑협회 박종오 전무, 정봉수 회장, 경기도 교육청 이광재 장학관, 조호민 장학사.


▲ 소년체전 경기도대표로 선발된 선수들. 중등부(남) 이상우, 조민준, 김시현(좌상). 중등부(여) 이현, 박가은, 김나은(우승). 초등부고(남) 서윤태, 김단유, 오태민(좌하). 초등부(여)가운데 강지우, 정지율, 정윤서(우하).


※ 이 기사는 현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2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