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4 16:53:22
기사수정
경남신문 1월24일자 조윤제 기자가 쓴 〈노인과 아이, 바둑으로 소통하다〉 를 그대로 옮겼습니다.

 


“손주 같은 아이들과 수담(手談)을 나누니 정말 즐겁습니다.”

 

창원시설공단(이사장 조청래) 산하 성산노인복지관은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복지관 내 바둑실에서 ‘1-3세대 친선바둑경기’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1-3세대 친선바둑경기’는 관내 성원바둑학원(원장 박재현)에 소속된 초·중학생 바둑 유단자 10여명이 참여해 복지관 이용 노인들과 경기를 진행했다.

 

바둑 고수로 정평이 나 있는 복지관 어르신들은 손자같은 청소년 유단자들 앞에서 다소 긴장한 듯 진지한 표정으로 대국에 임했다.

 

한편, 이날 대국 전 청소년들은 복지관 시설을 견학하고, 대국 후에는 대회 참가 어르신들과 경로식당에서 식사를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3년째 열리는 친선바둑경기는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아 상·하반기 두 차례씩 개최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1-3세대가 함께 나누는 바둑을 통한 소통으로 세대 간의 친밀감 향상은 물론 노인 편견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