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5:20:38
  • 수정 2023-06-01 15:26:11
기사수정

▲강원도 태백에서 본격 아마대회 2023태백시장배가 출범한다. 사진은 20년째 태백산 당골광장에서 치르지는 배달바둑축제의 한 장면. 


고원관광· 휴양 레저스포츠 도시 태백에서 아마정상급 바둑대회가 탄생했다.


오는 17일(토) 강원 태백시 황지중학교체육관에서는 2023 태백시장배 아마기성전이 첫 대회를 개시한다. 대회는 1박2일로 치러지며 전국대회와는 별도로 강원도민 대회도 병행한다.

 

동호인대회의 성지라고 할 강원도에서 치러지는 이번 태백시장배는 동호인대회와는 전혀 별개의 순수 엘리트선수를 위한 대회여서 눈길을 더욱 끈다.


우승상금 300만원이 걸린 전국최강부(개인전)는 64명의 아마정상급 선수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니어 혹은 여성선수도 함께 출전할 수 있는, ‘진짜’ 아마정상을 가리기 위한 대회로 마련되었다.


태백시장배는 전국최강부와 함꼐 강원최강부(32명)가 동시에 치러지며(스위스리그), 각 학년별 학생부 경기도 치러진다.(대회 요강 참조)  


이번 대회를 기획한 강원도바둑협회 우찬용 부회장은 “동호인대회의 성지라 불리는 강원도지만, 이번에 아마정상들의 격돌을 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요구가 있었고 태백시가 기꺼이 화답을 한 것이다. 첫 대회이니만큼 많은 선수들이 참가해주길 바라는 맘이다.”며 아마정상들의 대회 출전을 독려했다.




태백시장배 공지가 알려지자마자 각 부분 참가신청이 쇄도하면서 대회인원은 이미 꽉 찼다. 다만 전국최강부는 아직 참가인원이 덜 채워졌다. 이는 아마도 같은 시기에 안동백암배가 동시에 열리기 때문에 출전자 접수가 분산된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주최 측은 백암배 예선이 끝나는 날(5일) 참가신청을 해도 무방하다고 알려왔다. 즉, 백암배에 출전 예정된 선수도 일단 태백시장배에 참가신청을 해두고, 5일까지 출전을 결정하면 된다는 얘기. 다시 말해, 아마최강부의 경우 5일(월) 저녁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문의 : 010-9542-3603 우찬용 (문자접수) / 271-02-353353  농협


한편 전국최강부와 강원최강부의 경우 참가비는 45000원이다. 이는 숙박비(토)와 (토)석식과 (일)조식이 포함된 가격임으로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년을 넘게 배달바둑 한마당축제를 치러왔고 최근 태백산배 전국학생바둑선수권과 아시아평화 학생바둑대회를 개최하는 등 바둑도시 태백의 기치를 드높이고 있으며, 작년 59개의 전국·도 단위 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1회 태백시장배 아마기성전은 강원일보·태백시바둑협회(회장 이상로)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강원도 태백시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




※ 이 기사는 현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2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