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7 17:06:46
  • 수정 2022-12-10 11:39:39
기사수정

▲바둑춘향은 누구? 송예슬과 김현아가 결승3번기에서 격돌한다.


30대 미즈 춘향이 탄생한다!


김현아(32)와 송예슬(35)이 제5대 바둑춘향선발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27일 춘향골 남원 광한루 인근 복합문화공간 예루원에서 오전9시부터 치러진 춘향부 16강 스위스리그 3라운드를 마친 현재, 송예슬과 김현아가 각 3전 전승으로 유이한 전승자가 되었다. 


이로써 1000만원의 우승상금이 걸린 바둑춘향 결승3번기 제1국은 오늘 오후7시 남원의 한옥호텔 예촌에서 두어지며, 내일(28일) 제2,3국이 이어진다. 


오전10시부터 이어진 춘향부 16강 스위스리그는 연구생 4명, 그리고 내셔널 강호 12명이 각축을 벌렸다. 그러나 시작하자마자 박가영 김민지 장진아 윤라은 등 4명의 연구생은 모조리 내셔널 언니들의 완력에 무너지며 10대 춘향의 탄생은 일단 물 건너갔다.


▲바둑춘향배 본선 경기는 남원의 대표적 명소인 광한루 복합문화공간 예루원에서 치러졌다. 1층엔 이몽룡부가 거행되고 있고 2층 각 테이블마다 춘향부 16강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오히려 관심은 김수영 채현기 김이슬 송예슬 등 기혼자들의 선전에 모아졌다. 실제로 3라운드를 마친 결과, 송예슬 채현기 김이슬 그리고 김현아가 2승으로 ‘미즈춘향’의 가능성을 높였다.


3라운드에서는 송예슬이 김이슬을 꺾었고, 김현아는 채현기를 잡으면서 결국 ‘30대 언니들’끼리 바둑춘향을 놓고 자웅을 겨루게 되었다. 


송예슬은 윤라은 서수경 등 어린 후배들의 물리치고 올랐고 김현아는 박예원 이루비 등 랭킹상위자들의 거푸 꺾고 올라왔다. 


한편 공동3위엔 채현기와 서수경이 차지하며 상금 100만원, 김이슬 전유진 장윤정 이루비는 공동5위로 4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아래 대진표 참조)


춘향배 첫날 소식
http://www.badukilbo.com/news/view.php?idx=2148


※밤 9시 이후 춘향부 제1국 소식을 속보를 전할 예정.


▲이몽룡부 결승 모습. 고리봉-뱀사골(승). 맨앞은 박금서-정찬호. 맨끝은 안재성-최진복.


한편 동시에 개시된 이몽룡부 3인단체전에서는 최진복 정찬호 송홍석으로 구성된 '뱀사골'이 안재성 이성진 박금서로 구성된 '고리봉'을 3-0으로 꺾고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다. 우상승금 300만원.


뱀사골은 안용호 김정환 권병훈으로 구성된 '정령치'를 맞아 주니어들의 활약으로 승리한 다음, 박성균 권혁준 김혁준의 '지리산'에게 또 2-1로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최진복이 절친 안재성에 승리를 거두었고 정찬호가 또 박금서에게 불계승을 거두면서 우승을 확정했다. 우승을 차지한 뱀사골 시니어 최진복은 “오랜 시간동안 전주에서 후학을 양성하면서 전북의 기를 받았고 주니어 선수들 덕을 무엇보다 많이 봤다. 오랜만에 우승이라 많이 기쁘다.”며 환하게 웃으었다. 


춘향부 둘쨋날 상황을 사진과 함께 전한다.






▲대국장에 들어서는 순간 이곳이 남원이며 춘향전의 고장인 것을 금세 알게 된다. 


▲복합문화공간 예루원은 드넓은 마당을 자랑하며 외관이 여느 전통가옥 못지 않게 멋들어진 공간이었다. 다음대회는 아마도 이 광장을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훌륭한 공간이었다. 


▲전승 왕언니들의 혈투. 송예슬(승)-김이슬. 


▲채현기-김현아(승). 


▲장진아-김민주.


▲김현아-박예원.


▲시드 김민지-서수경. 


▲장윤정-채현기.


▲전국체전 고등부 우승자 김민지는 이곳 전북연구생으로 시드를 받았다.


▲장진아.


▲김이슬. 초반 2승으로 잘 나갔지만 막판 2패로 아쉬움을 남겼다. 


▲30대 채현기는 부산서 활약한다.  


▲김민주.


▲충북 연구생 박가영.


▲김수영.


▲이몽룡부 경기 모습. 맨앞은 정찬호-김혁준.


▲한때 같은 도장에서 후학을 양성하다 오랜만에 만난 최진복-권병훈.


▲결승 모습. 고리봉-뱀사골 (승).


▲'다들 오랜만에 우승이군요!' 정찬호 최진복 송홍석. 후원자 오인섭 대표(시상).



※ 이 기사는 현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adukilbo.com/news/view.php?idx=2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